K-리그 / 포항-수원 경기장 풍경 by 세르닌

2010년 7월 25일. 쏘나타배 K-리그. 포항 vs 수원 in 스틸야드
이전글에서 적었다시피 하위권 팀간의 대결이지만 전 아시아챔피언의 위용을 보기 위해(?) 방송중계도 된 경기였습니다.

경기 결과는 다들 아시다시피 1:1 무승부. 전반에 포항이 득점, 후반에는 수원이 득점.
선취골을 지키지도, 추가골을 넣지도 못하고 아쉽게 무승부를 기록하며 무승기록을 11경기로 늘리는 포항입니다.

상승세의 수원을 맞이하여 지지는 않았으니 다행..이라고 표현하기에는 많이 아쉬웠던 경기였습니다. 경기 시작부터 선수들의 투지가 불타올라 있는 것이 느껴졌거든요. 황재원의 이적설 때문에 분위기가 안좋아서 참패하지는 않을까..내심 걱정했었는데 아마도 반대의 분위기가 형성된게 아닌가..해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되었고..마치 지난 시즌의 경기를 보는듯한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뭔가 해보자는 경기장 내 분위기만은..다음 경기를 기대하게 하는 대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황재원 이적설 때문에 서포터들이 레모스 막판 시절처럼 시끄럽지 않을까..했는데 경기전에도, 경기중에도 아주 조용했고..다만 끝난 후에만 잠시 플래카드를 들고 불만을 표시하는 정도였습니다. 기대(?)와는 다른 모습..경기를 졌으면 좀 더 시끄러웠을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서포터즈도 선수들처럼 어떤 버프가 걸린 느낌이었습니다. 밤경기라 그런지 응원하는 소리도 이전 몇경기보다 더 크게 들리는 것 같기도 했고..확실히 구호의 템포는 좀 빠르긴 했습니다. 다들 흥분한건지..

경기분석을 비롯한 경기내용에 대한 이야기는 키팅님을 포함해 다른 분들 블로그를 찾아보시는 것이 더 나을테고..
전 소소한 사진이나 몇 장 올립니다(하지만 스압이 조금..)
야간 경기다보니 광량이 충분치가 않아서 대체로 어둡게 찍고 나중에 후보정을 했는데..그러다보니 조금 어색한 사진들도 나왔습니다..저는 거친 느낌이 마음에 듭니다만..이해하고 보시거나..아니면 그냥 창(혹은 탭을) 꺼버리세요. 

어쩐 일로 방송사 두 곳에서 포항까지..

주말의 마지막을 수원과 함께 하려 멀리서 내려온 그랑블루.

경기 시작 전 공연 중인 치어리더팀과 그랑블루의 개념 걸개. 인상적이었습니다..물론 후자가..그리고 저도 기원합니다.

원정팀 수원의 라인업입니다. 선수들 이름만 봐도 충분히 화려합니다.
K-리그 안보는 사람들도 이운재, 조원희, 김두현, 염기훈은 알테니까요.

선수 소개시에 가장 큰 호응을 받았던 설기현 선수.

선수들이 입장하고..

다들 악수도 하고..

관중들을 향해 인사도 하고..

슬슬 위치도 잡습니다.

경기 시작하자마자 터트린 홍염..왜 터트린거야..라는 주변의 눈빛..
실제로 바로 아래 통로에서 사람들이 계속 지나가고 있어서 좀 위험해 보였습니다..

경기 초반 모따의 핸드볼 반칙으로 맞은 위기.
프리킥 준비중인 염기훈과 김두현. 오늘 프리킥 감은 별로인 것 같았습니다..다행스럽게도..

빠른 시간에 얻은 첫 골. 설기현의 침착한 트래핑 후 슈팅도 좋았지만 황진성의 패스가 일품이었습니다.

벤치에서도 좋아하고..골이 나자마자 벤치를 먼저 봤었는데 모두가 뛰어나오며 기뻐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생각보다 팀 분위기가 좋은 것 같아 마음이 좀 놓였고..선취골이 빨라서 오늘은 이길 수 있으려나..하는 기대도 커졌습니다.

울트라스에서는 당연히 홍염이..그리고 더욱더 열광적인 응원이..

실점 이후 다시 몰아치는 수원. 또한번의 프리킥.
주심인 고금복씨가 어찌나 파울을 자주 부는지..경기가 자꾸 끊겨서 좀 아쉬웠습니다.

부상중이기도 하고 이적설도 나있는 황재원 대신 주장완장을 차고 나온 김형일 선수. 제발 재계약 좀..
어느새 전반이 끝나고..오랜만에 갔더니 새롭게 생긴 하프타임 행사로는 사다리타기.
후원은 크라제버거에서..
총 5팀이 참가했는데 두개 있는 꽝이 세번만에 다 걸리는 바람에 이후에 했던 두 팀은 편하게 햄버거 세트를 타갔습니다.
와~햄버거다~저렇게 좋은 기억을 가지면 앞으로도 계속 축구장에 오게 되겠죠?? 부러웠습니다..햄버거ㅋ
후반전을 위해 선수들 입장.
후반 시작 후에 나온 오늘의 관중수. 빈자리가 많이 없다 싶더니..
수원의 날카로운 공격을 나름대로 잘 막아내다가..역습으로 멋지게(?) 한골 실점..환호하는 그랑블루.
경기 후 아쉬워 & 힘들어 하는 양팀 선수들..약간 후덥지근한 날씨가 선수들이 힘들어보이긴 하더군요.
후반되고 시간만 있으면 물마시고 머리에 물적시고 하는 모습을 보니..
양 팀 모두에게 아쉬울만한 경기였습니다. 포항은 골찬스에서..수원은 점유율에서..하지만 우리가 홈이어서 더 아쉽거든요!!

그리고 경기 후.
앞에서 잠시 말했던 서포터즈의 항의 플래카드입니다. '주장도 팔고 도 팔지?'라고 적혀있습니다. (느낌표가 없었던가;;)
(수정) 네오마린스 홈피에서 전체플래카드를 보았습니다..느낌표가 아니라 'ㅗ' 이거였군요!!
전반전에 부상으로 피치에서 내려와야 했던 김광석 선수.
경기 종료 후 서포터들에게 메가폰을 잡고 인사 후 들어가더군요. 뭐라고 한참 얘기를 했는데 전광판에서 나오는 광고 소리에 묻혀서 하나도 못 들은;; 등번호 100이 적힌 유니폼을 봐서는 통산 100경기 출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부상이 안 심하길 바라고 돌아오면 지난시즌 최효진만큼만 해주세요..-_-
오늘 경기의 MOM. 골을 넣고 좋은 모습 많이 보이긴 했지만..한 골 더 넣었어도 딱히 이상할건 없는 경기였건만ㅠ
골대 맞춘건 진짜 아까웠어요..완벽한 호흡이었는데..

경기장을 찾았던 새 외국인 선수 줄루. 벌써부터 사람들이 알아보고 사인도 받고 하던데..
아마 다음경기부터는 어떤 선수일지 알 수 있을 듯.

이제부터는 별다른 언급없이 선수들, 경기 모습만 있습니다.


덧1. 선수는 아니지만 김재성 선수 팬인듯한 어린아이.
덧2. 숨은그림찾기 - 달


이글루스 가든 - 축구를 보자, 이야기하자, 느끼자!

핑백

덧글

  • 홍차도둑 2010/07/26 03:01 # 답글

    원래 경기 사진은 거친것이 맛입니다 ^^

    다만 포항의 경우는 조명의 색온도가 조금 다르기 때문에 그 부분을 맞추면 또 나름 나아지기도 하고 합니다.
    사진 유틸리티중에서 '노이즈웨어'라는것을 사용해 보심도 좋습니다 ^^

    제 블로그에 올린 사진들도 참고해 주심 괜찮습니다.
    그러고보니 요즘 축구 사진들은 거의 안올렸군요...
    그러다보니 필름 사진들의 거침이나 지금보다는 노이즈 제거기능이 떨어지는 축구사진들만 잔뜩 올라와있네요 ㅎㅎ
  • 세르닌 2010/07/26 15:34 #

    화밸을 새로 맞추..긴 했는데 시간이 많이 없어서 사진하나하나마다 다시 맞춘게 아니고 하나 세팅 맞추고 전체적으로 적용하다보니;;ㅎ
    축구 사진 많이 참고하겠습니다:)
  • 키팅 2010/07/26 10:12 # 답글

    사진 잘 찍으셨네요...멋진 사진 잘 감상하고 갑니다. 스틸야드를 자주 찾고 싶은데...김해에서 가려니 생각만큼 쉽지가 않군요.
  • 세르닌 2010/07/26 15:50 #

    그래도 가까운 곳에 여러 팀이 있으시니 골라서 가실 수 있잖아요ㅎ
    전 포항 있어도 스틸야드는 올시즌 이제야..4번째로 갔답니다..시간 내기가 잘 안되네요..
  • 키팅 2010/07/26 16:43 #

    그래도 진심 응원하는 팀의 경기장에 가고 싶어요~
  • 세르닌 2010/07/26 19:11 #

    시간날 때 한번씩 들러주세요ㅎ
  • 물병좌 2010/07/26 11:56 # 답글

    사진 잘 보고갑니다 ^^
  • 세르닌 2010/07/26 15:50 #

    감사합니다^^
  • Solo 2010/07/28 09:53 # 삭제 답글

    울트라스 멤버중 한사람입니다.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
    사진을 출처남기고 좀 써도 괜찮을지요 ^^
  • 세르닌 2010/07/28 12:53 #

    와~반갑습니다^^
    허접한 사진이지만 출처 남기시고 쓰시면 되요:)
  • 권동강 2010/07/28 16:31 # 삭제 답글

    포항지지자연대 네오마린스의 RubroNegro(극우포항적흑회)소속의 권동강입니다.
    레반테측에서 올린 배너 사진을 퍼갑니다. 출처 남기겠습니다^^
    포항지지자연대 네오마린스 주소 www.neomarines.com 입니다.
  • 세르닌 2010/07/28 16:47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완전 좋은데요 저도 잘 봤습니다ㅎ
댓글 입력 영역